|
Q. |
[학습장애문의] 동영상 강의 화면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|
A. |
브라우저 메뉴-> 도구-> 추가 기능 관리에서 [Windows Media Player] 항목이 사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사용으로 되어 있지 않다면 [사용]으로 변경하고 [확인]을 클릭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. * Win XP나 VISTA의 경우 윈도우 플레이어의 옵션이 맞이 않아 발생될 수 있으므로, 옵션조정 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. [XP 화면] 1. [시작] - [실행] - [wmplayer] - [엔터] 2. 윈도우 미디어 플래이어 실행되면 상단 [도구] - [옵션] - [클릭] 또는 우측상단 [역삼각형모양 클릭] - [도구] - [옵션] - [클릭] 3. [네트워크] - 스트리밍 플록시 설정에서 표시된 내역 선택[HTTP, MMS, RTSP] 각각 선택후 [구성] 클릭 4. [다음 프록시 서버 사용] 주소 부분이 입력이 되어 있다면 [삭제] - [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선택] - 확인버튼을 누른후 다시 익스플로우창을 띄어서 수강해보시기 바랍니다. [비스타 화면] 1. [시작] - 검색 네모칸에 [wmplayer] 입력 위에 [wmplayer.exe]라고 나타나면 더블 클릭 실행 2.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 우측 하단 오른쪽 마우스 클릭 - [도구] - [옵션] 3. [네트워크] - 스트리밍 플록시 설정에서 표시된 내역 선택[HTTP, RTSP] 각각 선택후 [구성] 클릭 4. [다음 프록시 서버 사용] 주소 부분이 입력이 되어 있다면 [삭제] - [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선택] - 확인버튼을 누른후 다시 익스플로우창을 띄어서 수강해보시기 바랍니다. |
|
Q. |
[학습장애문의] 버퍼링이 너무 자주 일어나고, 동영상 화면이 자주 끊기는 경우 |
A. |
동영상 자료를 서버에서 가져오는 시간이 오래 걸릴 때 생기는 문제입니다. 다음 단계별로 조치한 후 다시 학습해 보시기 바랍니다. 1단계 : windows media player 환경설정 Check 2 컴퓨터 Internet Explorer 환경설정을 순서대로 확인해 보세요.
2단계 : windows media player 환경설정
①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시킨 후, 메뉴에서 [옵션] - [성능] - 네트워크 버퍼링 - 버퍼링 시간을 25초로 변경해 주세요. ②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시킨 후, 메뉴에서 [옵션] - [네트워크] - 프로토콜 (스트리밍 네트워크)에서 UDP설정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. ※ 사용하시는 인터넷 통신망이 ADSL(한국통신, 하나로)이라면 고속의 대역폭을 할당받기 위해서는 Windows Media Player 에서 반드시 UDP 체크를 해제해야 합니다. ③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, Windows Media Player 를 종료합니다. ④ 컴퓨터를 재부팅하신 다음 다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. ⑤ 그래도 동영상이 자주 끊기다면 [옵션] - [네트워크] - 프로토콜의 UDP설정이 해제된 상태에서 HTTP 1개 항목만 선택, 진행해 보고, 또 TCP 1개 항목만 선택하고 다시 진행하기 바랍니다. * 학습자의 PC환경에 따라 다양한 case가 있을 수 있습니다.
3단계 : 설치 후 재부팅해도 되지 않는 경우
①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하여 도구(T)→옵션(O)→성능→연결속도 ② 연결속도에 기본설정인 내 연결 속도 감지(권장)(D)로 되어있는지 확인 ③ 현재 인터넷 사용 회사의 접속방법과 연결속도를 알고 있는 경우, 내 연결 속도(M)에서 해당 속도로 설정
4단계 : 그래도 안 되는 경우
만일, 위의 단계를 모두 적용해 보았으나 동일한 문제가 발생된다면 다른 pc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 다른 pc에서는 정상 작동 될 경우 고객님의 개인 pc 환경 상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. 해당 경우는 노트북일 경우가 많은데, 정품 OS CD에서 설치하지 않고 OEM CD에서 설치하여 비디오 코덱관련 구성요소가 빠진 경우이므로 정품 CD에서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. |
|
Q. |
[학습장애문의]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컨텐츠의 재생이 느리거나 보이지 않는 경우 |
A. |
Flash Player 버전이 낮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 Adobe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여 설치합니다. http://get.adobe.com/kr/flashplayer/
위 링크를 클릭- 복사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운받아 최신버전으로 설치하여 주신 후 반드시 모든 브라우저(인터넷 익스플로러, 크롬 등)를 다 닫고 다시 실행하여 동영상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|
|
Q. |
[학습장애문의] 학습 진행 시,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거나 진도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 |
A. |
브라우저는 나중에 웹페이지를 빨리 볼 수 있게 웹페이지, 이미지 및 미디어 복사본을 저장해두게 되므로, 이로 인해 학습 중 다음 차시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옵션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. 1.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옵션창을 엽니다. (단축키 : ALT+T, O) 2. 옵션창의 일반탭에서 검색기록을 모두 삭제합니다. (오프라인 항목 모두 포함) 3. 검색기록 설정 버튼을 눌러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열어본 페이지 목록 설정 창을 엽니다. 4.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: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(E) 로 설정하고, 사용할 디스크 공간은 50-250 사이로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. 5.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창을 닫습니다. 6.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다시 시작합니다. |
|
Q. |
[학습장애문의] 본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, 크롬 브라우저 최적화 환경입니다. |
A. |
지원이 종료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|
|
Q. |
[학습장애문의] 강의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|
A. |
인터넷 익스플로우 클릭 후, 주소창 옆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이 웹 사이트를 추가 합니다. |
|